검색

오세현 시장, 적십자 배방봉사회 취약계층 맞춤형 방문봉사 동행

오세현 아산시장이 18일 적십자 배방봉사회(회장 현창섭) 취약계층 맞춤형 방문봉사 활동 현장을 찾아 회원들을 격려하고 열정적인 봉사활동 참여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날 회원들과 함께 81세 생신을 맞은 독거 어르신 가정에도 동행 방문해 생신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생활에 어려운 점은 없는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펼쳤다.

방문을 받은 김모 어르신은 “내 생전에 시장님의 생일 축하도 받고 기분이 좋다”며 “배방읍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적십자 회원들도 수시로 방문해 가족처럼 안부를 살펴줘서 안심이 되고 늘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오 시장은 “어르신이 더위에 건강하게 지내시는 모습을 뵈니 마음이 흐뭇하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작은 어려움 하나하나도 세심하게 챙겨드릴 수 있는 맞춤형 복지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 배방봉사회는 매월 취약계층 맞춤형 방문봉사 외에도 희망풍차 물품 나눔, 생명지킴이 자살 방지 멘토링, 구세군 나눔의 집 반찬조리 봉사 및 도시락 배달, 저소득 아동 방학 중 간식 나눔, 이불 세탁 봉사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